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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문禪門

본래 지고의 존재

 

 

쉬끼드바자

 

창조주에서부터 기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실재하지 않는다면,  실재하는 슬픔은 어떻게생겨났습니까?

 

  

젊은 고행자(쭈달라)

 

현상계에 대한 이러한 망상은 그것을 반복하여 확인함으로써 확대됩니다. 그래서 물이 얼어 평평한 덩어리가 되면, 그것은 앉을  있는 의자 역할을 합니다.

 

오직 무지가 사라졌을 때만 사람은 진리를 깨닫게 됩니다. 그때서야 비로소 원래의 상태가 나타납니다.

 

다양성에 대한 자각이 감소되면,  삼사라에 대한 경험도 멈추게 되고, 당신은 당신 본래의 광채속에서 빛을 발하게 됩니다.

 

 

당신은 본래 지고의 존재입니다. 

 ,  형상 등은 

무지와 오해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창조주와 다양한 존재들의 창조에 대한  모든 개념은 실재하는 것으로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는데, 어떻게  결과를 사실로 여길  있겠습니까?

 

 모든 다양한 피조물들은 마치 신기루 속의 물과 같이, 단지 현상에 불과합니다.

 

그러한 기만적인 현상은 그것을 탐구하면 곧바로 사라집니다.

 

  

쉬끼드바자

 

지고의  혹은 무한한 의식(브람만)  원인이며,  원인의 결과가 창조주라고  말할  없습니까?

 

 

젊은 고행자(쭈달라)

 

브람만이나 지고의 나는 둘째가 없는 하나요, 원인도 없으며, 결과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떤 것을 해야 하거나, 어떤 것을 창조해야  어떤 이유(동기나 필요성) 없기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행위자도 아니요, 또한 어떤 행위나 도구, 그런 행위를  씨앗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우주나 창조주에 대한 원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창조와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행위들의 행위자도 아니요, 또한 경험들의 향유자도 아닙니다.

 

당신은 전부이며, 항상 평화로우며, 태어나지도 않은 완벽한 존재입니다. 원인(창조의 이유) 전혀 없기 때문에, 세상이라고 하는 결과도 전혀 없습니다.

 

 

현상계는 

단지 망상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세상의 객관성이 사실이지 않는 것으로 보일 , 경험이란 무엇이며,  무엇에 관한 경험입니까?

 

경험이 전혀 없을 때는 

경험자(자아) 없습니다. 

따라서 당신은 순수하고 자유롭습니다. 

굴레와 해방은 

말에 지나지 않습니다.

 

 

"깨달음을 얻은 쭈달라의 이야기"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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